2013년 12월 19일 목요일

지루성 피부염은 무엇일까?

여드름 피부의 질환중 하나인 지루성 피부염은 무엇일까요? 많은 분들이 내가 지루성 피부염인가?라는 고민을 하고 있으실텐데요 오늘 지루성 피부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루성 피부염은 유분 분비 증가나 끈적거리는 피지 분비를 특징으로 피지 과잉의 피부 질환입니다 여드름과의 차이는 뾰루지의 정도와 피지질감, 각질이 일어나는 피부질환으로 굉장히 까다로운 피부질환 중 하나입니다.


지방분비선이 모여 있는 곳이면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으며, 두피와 코의 양 옆,
눈썹, 눈꺼풀, 귀 뒤쪽, 그리고 흉부 중앙 등은 가장 흔히 지루가 나타나는 부위인데
피부가 붓거나 화장품에 대해서 극민감성 반응을 보이기도 하는 질환입니다.



지루성 피부염 치료를 위해서는 화장품이나 의약적인 방법 등 여러 가지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해주셔야 하며 사실상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와 꾸준한 상담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지루성 피부염은 체내에서 일어나는 유분 분비에 의한 부분으로 체내 흡수가 되지 않는 화장품만으로는 이러한 부분을 모두 해결하거나 막을 수 없습니다.
화장품은 피부 표면에 이미 분비된 유분을 흡착하고 제거함으로써 예방할 수 잇는 부분이기에 너무 리치한 크림, 로션은 피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일상생활 중에 기름종이를 사용해주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될수있는데요. 또한 지루성 피부염 관리는 자신에게 효과적인 치료법을 찾기 위해 인내심과 실험 정신이 필요합니다.


화장품으로는 기본적으로 부드러운 순한 수용성 클렌저로 세안이 효과적이며  각질제거
성분 배합이 좋습니다. 또한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사용하시면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지루성 피부염은 피지분비선에 나타나는 피부질환으로 각질제거제를 꾸준히 사용해모공 속 피지와 각질을 효과적으로 녹여줄수 있습니다.
또한 지루성 피부염의 특징에 맞게 우선 자극 성분이 없어야 하며, 유분감이 높은 제품은 피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